시사&경제

[알트코인] 오미세고(OMG) 코인_전망 및 호재

유쾌하고 재밌게 2021. 6. 7. 01:15
오미세코 코인

시가총액 : 9108억 원(21년 6월 6일 기준)
총 발행한도 : 140,245,399
최초 발행 : 2017년 7월



■ 오미세고 코인이란?
오미세고는 태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를 주지역으로 2013년부터 지불 서비스를 운영해오던 오미세(Omise)라는 기업에 속한 자회사의 프로젝트 입니다.
일반적인 은행 서비스를 쉬운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범하였으며, 이더리움(Ethereum) 기반의 금융 플랫폼입니다. 2013년 설립되어 핀테크 기업인 일본 회사인 오미세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며, 2015년부터 블록체인 개발을 시작하여 2017년 ICO를 진행한 코인입니다. 또한, 이더리움(Ethereum)의 비탈릭 부테인이 고문역으로 있다고 합니다.
* ICO : Initial coin offering 암호 화폐 공개(주식의 IPO)


오미세고 코인 특징
1. 쉬운 은행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만들어진 오미세고는 Unbank the Nanked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기존의 은행 시스템에서 벗어나 분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온라인 거래를 하는 소비자들의 전자지갑 간의 결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하여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또는 은행과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에게 손쉽게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기술


2. 이더리움(Ethereum)의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코인입니다.
조셉푼과 비탈릭 부테린이 공동 개발한 플라즈마는 네트워크 보안 보장 및 블록체인 기술의 단점인 블록 처리 속도 지연 현상을 극복하게 해 줍니다. VISA 네트워크 이상의 데이터 처리량을 할 수 있어서 결제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플라즈마 기술이 작동하는 방식은 다수의 연산을 각각의 블록체인에서 수행하고 결과를 취합, 최종 증명을 이더리움(Ethereum) 네트워크에 보고하는 것입니다.



3. 이더리움(Ethereum)기반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더리움(Ethereum) 코인과 상호 운용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원화 마켓에서 달러로 결제를 하거나 또는 BTC마켓에서 원화 or 달러로 결제)

4. 2018년 신한카드가 동남아PG 및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자인 오미세·오미세고(Omise·OmiseGO)와 손잡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네트워크 구축 협력과 더불어 신규 비즈니스 창출 및 연구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현재까지 언론 등에서 추가 뉴스를 접하지는 않았지만, 국내 대기업과 MOU를 체결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뉴스 링크>

신한카드, 블록체인 업체 오미세·오미세고와 MOU 체결 - 시사오늘(시사ON) (sisaon.co.kr)

신한카드, 블록체인 업체 오미세·오미세고와 MOU 체결 - 시사오늘(시사ON)

신한카드가 동남아PG 및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자인 오미세·오미세고(Omise·OmiseGO)와 손잡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 네트워크 구축 협력과 더불어 신규 비즈니스 창출 및 연구를 위한 전략적 파

www.sisaon.co.kr



5. 조금 오래된 2017년 오미세고 트윗 내용 입니다만, 맥도날드와의 파트너로도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6. 오미세고 코인은 스테이킹을 통하여 네트워크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코인 보유자에게 낮은 수수료, 현금 인출, 빠른 전송시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오미세고 시세 및 전망
오미세고 코인은 메인코인의 하락 + 중국 정부의 코인 규제 뉴스 + 일론 머스크 형의 트윗 등등으로 연이은 하락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봉을 조면 조금씩 저점을 다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더리움 비탈릭 부테릭의 오미세고 고문 + 이더리움 기술 기반 플랫폼 + 신한카드와의 MOU 뉴스 등등 상승할 동력은 충분하며, 기술적으로도 우수하기 때문에 앞으로 기대가 큰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6월6일 기준 시세



* 본 글은 투자 권유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기 위해 작성한 글이며, 수정할 부분이 있거나 잘못 기재된 내용이 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